FOR CUSTOMER

FAQ

별다른 예외는 없습니다. 하지만 개인 소장용 이외에 판매를 목적으로 저작권에 위반되는 사진을 업로드시에는 출력을 해드릴수 없습니다.

일반 디지털 카메라의 RAW파일을 포함하여 모두 가능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형식은 JPG,PNG 파일형식입니다.
- 업로드 가능파일 : AI,  BMP,  PDF,  JPG(추천),  PNG(추천),  GIF,  PSD , EPS
- 업로드 파일크기 : 최대 60 MB(메가)

3D 프린팅 서비스는 결제 완료 후 약 5 ~ 7일정도(주말 및 공휴일 제외) 소요됩니다.

3D 프린팅 서비스 과정은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 결제확인이 되면 해당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사진의 해상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출력물의 퀄리티는 높아집니다.
해당 모델링의 3D프린팅 가능여부를 수작업으로 체크합니다. 프린터를 멈추거나 할 수 있는 치명적인 오류를 찾는 과정입니다. (모델링 가이드라인 상의 문제들을 찾는 과정은 아니므로 가이드라인이 지켜지지 않은 모델링은 출력후 문제가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여러 주문건들을 다루게 되므로 시간이 다소 소요됩니다.

2. 3D 프린팅에 문제가 없을 경우 다른 모델들과 함께 촘촘하게 공간배치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모델에 나타날 수 있는 레이어(적층)가 최대한 눈에 보이지 않게 출력될 수 있도록 배치각도 등의 조절이 이루어집니다. (매번 출력물의 레이어 방향이 바뀔 수 있습니다.)
용량이 큰 파일들을 모아서 다루는 작업이라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3. 배치작업이 끝나면 가상 시뮬레이션 출력으로 최종 출력 테스트를 합니다.

4. 실제 3D 프린팅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약 0.1mm로 적층하므로 보통 출력시간만 약 8시간정도(높이 1cm당 약 30분) 소요됩니다. 이후 40~50C에서 약 3~4시간 드라잉(Drying)을 하게 됩니다.

5. 프린팅이 끝나면 원재료 분말에서 출력물들을 분별하여 에어브러쉬로 표면 및 내부에 남겨진 재료 제거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6. 후작업(Color작업, 표면처리작업 등)이 필요한 경우 별도로 후가공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7. 최종 품질체크과정을 거친 후 문제가 없을 경우 배송준비에 들어갑니다.



3D 프린팅은 RP(Rapid Prototype, 쾌속조형기)의 한가지 방법으로 3차원 CAD 모델을 현실적인 모형이나 시제품(Prototype)으로 빠르게 성형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미술로 비교하자면 기존의 RP의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조각과 같이 재질 덩어리를 깎아나가 최종형상물을 만들게 되므로 시간도 많이 걸리지만 깎여 소모되는 재료에 의한 낭비와 고비용이 단점이었으나, 3D 프린팅은 소조와 비슷한 방식으로 재료를 녹여붙이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고 재료를 필요한 양만 사용하므로 재료낭비가 없고 시간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다른 RP들 또는 금형생산방식에서 기술적으로 실현 불가능한 디자인들을 성형할 수 있는 장점이 뛰어나 모형이나 시제품이 아닌 최종 생산품까지 제작하는 기술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방식입니다.
개발되어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지 몇년 되지 않지만 기술이 빠르게 발전되어 출력물의 품질이 사출품과 견주어 뒤쳐지지 않는 수준까지 이르게 되어 제품생산, 주얼리, 패션, 의료, 고고학 등의 분야에서 새로운 영역을 개척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있는 신기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거의 모든 3D프린팅 기술은 레이어링(layering, 적층)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레이어링 방식이란 형상화 할 형태를 미세한 두께로 자른 단면들을 쌓아올려 완성된 형태를 만드는 방식입니다.

아직 FDM 방식이나 DLP 방식은 옆면에 레이어 층이 확연히 보이며, 굴곡이 생기는 현상이 많아 좋은 품질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allShape의 프린팅 서비스는 가장 주목받고 있는 3Dsystems사의 최신기술인 3DP 방식을 이용하는 프린터를 사용하여 높은 수준의 해상도를 추구합니다.